www.hanhim.org 에 방문을 환영합니다

홈페이지를 열며

 

단재 신채호 선생은 "歷史만이 希望이다.", "역사는 아(我)와 비아(非我)와의 투쟁이다."라고 설파하시면서 암울했던 일제 식민지 시대 절망의 늪에 빠진 한민족에게 역사의 거울을 비춰 미래를 준비 시키셨습니다. "희망", "아(我)와 비아(非我)와의 투쟁"은 무엇을 위하고 염두에 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미래라는 명제입니다.

역사는 반복해서 가르쳐주는 스승입니다. 역사는 과거의 모든 사실들로 하여금 현재를 분석 평가하고, 기준과 척도가 되게 하여 미래를 더욱 값지게 준비하게 하는 것입니다. 본인은 이 역사의 창을 통하여 "한민족의 저력(韓民族의 底力)"이 무엇이며 번영의 원인이 무엇이며 번영하여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단재 신채호 선생은 암울한 민족에 희망을 주셨습니다. 본인은 번영된 민족이 인류에 기여해야 할 바를 다 함께 찾아 보고자 합니다.

弘益人間 이념은 전세계인이 각각 부여받은 복을 누릴 수 있도록 공생(共生), 공존(共存), 공영(共榮)의 우리 민족 고유 사상이자 이념 입니다.

 홍익인간 이념은 민족을 가리지 않습니다.

 홍익인간 이념은 국가를 가리지 않습니다.

 홍익인간 이념은 종교를 가리지 않습니다.

 홍익인간 이념은 인종을 가리지 않습니다.

94년 7월에 백두산 정상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홍익인간 이념은 5색인종, 수백나라, 수백종교를 초월한 인류의 행복을 추구하는 한민족의 이념이며 세계의 이념입니다. 어느 민족도 어느 국가도 어느 종교도 어느 인종도 자기의 것만 추구하고 자기의 것만 주장하면 스스로 멸망을 자초하는 것임을 인류 역사는 반복하여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개인과 개인. 사회와 사회, 국가와 국가, 민족과 민족, 종교와 종교가 서로 상부상조, 상호 협력 보완하면 상생(相生)하지만, 이와 반대이면 공멸(共滅)이 있을 뿐입니다.

근대화를 이루는데 있어 서구가 200년, 일본이 100년, 한국은 40년이 소요 되었습니다. 그 40년 동안 한국의 국력은 200배로 상승하였습니다. 이는 우리 한국을 위한 몸부림이었고, 어느 정도 목표를 달성하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전세계, 전인류를 위하는 우리나라가 되게합시다.
그러한 나라가 되도록 우리는 우리의 탁월한 기량을 기반으로 하여, 1등 민족, 1등 국가로 우리나라를 성장시키자는 것입니다.

 

 2002년 8월 15일

김종욱 올림

 

 

※ 역사와 리더십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향후 한힘연구소와 리더십센타를 성장, 발전시켜 시대가 요구하는 민족지도자를 양성하기위해 뜻을 같이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합니다.
강연문의 : 011-833-2596 김종욱, 후원계좌 : 471-05-0004-374 국민은행 김종욱

 

 

 

Copyright(c) 2002 한민족의 저력. All rights reserved.
kijw@freechal.com